Home Home > 열린광장 > 보도자료

  • 확대
  • 축소
  • 프린트

2021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2021.10.19.(화)~23.(토)

서브 비주얼 이미지

보도자료

[21.06.23] 오송뷰티엑스포, 개최 준비 ‘막바지 스퍼트!’

Admin

오송뷰티엑스포, 개최 준비 ‘막바지 스퍼트!’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지향…해외 바이어 확대·E커머스 지원 강화

  •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닷새 동안 오송역 일대와 전시회장에서 열리는 제 7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막바지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닷새 동안 오송역 일대와 전시회장에서 열리는 제 7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막바지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닷새 동안 열리는 제 7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이하 오송뷰티엑스포)가 막바지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충청북도가 시작한 오송뷰티엑스포는 올해 크게 세 부문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계획이다.

 

충북도청 이영미 화장품엑스포팀장은 관련해 “올해 오송뷰티엑스포는 그 동안 진행해 왔던 지자체 최초의 국제 화장품·뷰티 부문 B2B 전시회라는 정체성을 견지하면서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바이어 매칭 △ 중소기업 브랜드 판매지원 강화 △ 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E-커머스 지원 확대 등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진행할 ‘기업관’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동시에 초청 해외바이어를 지난해 220명에서 420명으로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지금까지 전시회를 개최하면서 축적한 해외 바이어 데이터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참여기업과 실효성 높은 매칭을 성사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미다.

 

두 번째는 중소기업 브랜드에 대한 판매지원을 위해 마켓관을 오송역 주변 행사장을 활용해 설치, 운용할 계획도 세웠다. 특히 엑스포가 열리는 기간에는 백신 접종과 함께 코로나19 집단 면역이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코로나19 상황 이전 수준 규모를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크게 확장세를 보이고 있는 E–커머스 분야에 대한 지원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획전을 여는 동시에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와 관련해 비용을 자사(본인)부담 50%와 엑스포 주최 측의 보조 50%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영미 팀장은 “지난해에 이미 온라인으로 전환, 개최했고 올해의 경우에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소위 ‘하이브리드형 오송화장품엑스포’를 지향한다”며 “코로나19 상황에도 위기를 기회로 삼고자 하는 참여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으므로 이번 엑스포를 최대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s://www.cosmorning.com/news/article.html?no=40430 

Read : 207
Time : 2021-06-28

댓글 - 0개

댓글이 없습니다.
1 
작성자 필수입력표시
내용 필수입력표시